Search

가로휴지통·가로수 보호대… 친환경 앞장 - 국민일보

sampahdiberitain.blogspot.com
포스코가 개발한 친환경 가로휴지통이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주위에 놓여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하면 ‘철’의 뜨거움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갓 달군 철만큼이나 뜨거운 열정으로 포스코는 지역사회 정화와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포스코센터에 가면 웅장한 건물 주위를 둘러싼 친환경 가로휴지통이 눈에 띈다. 지난해 1월 포스코는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강남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로휴지통 50개를 기증했다. 포스코의 내부식 강판, 포스맥(PosMAC)으로 만든 이 휴지통은 일반 휴지통보다 최대 10배 이상 부식에 강하고 간단한 물세척만으로도 쉽게 오물이 씻겨 나가 내구성과 청결도가 뛰어나다.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포스코의 노력은 포스코센터를 둘러싼 가로수에서도 엿보인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중소기업 마이즈텍과 함께 공동 개발한 포스맥(PosMAC) 배리어가 이 가로수에 적용됐다. 포스맥 배리어는 빗물의 저장 및 급수 장치를 통해 뿌리 융기를 방지하는 기능을 갖춰 가로수가 생육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주는 친환경 보호대다.

또 포스코는 지난해 3월부터 ‘싸리비봉사단’을 결성해 포스코센터 인근 도로의 화단이나 하수구에 쌓인 담배꽁초, 폐플라스틱 등을 수거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당초 마케팅본부 소속 직원이 운영하던 활동이 지금은 입소문을 타고 다른 부문 직원들도 참여하고 있다. 싸리비 봉사활동이 60차례 진행되는 동안 봉사 참여인원은 연인원 2251명에 달하, 누적봉사거리는 497㎞로 서울~부산간 거리를 넘어섰다.

포스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6, 2020 at 06:01PM
https://ift.tt/34AxSfK

가로휴지통·가로수 보호대… 친환경 앞장 - 국민일보

https://ift.tt/2MZW6pS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가로휴지통·가로수 보호대… 친환경 앞장 - 국민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