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선거조작’ 주장해온 트럼프, 이번엔 “내가 이겼다!” - 동아일보

sampahdiberitain.blogspot.com
뉴시스
사실상 재선에 실패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대선 승리자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I WON THE ELECTION!”(내가 대선에서 이겼다)고 글을 남겼다. 대선 불복을 공식화한 것이다.

앞서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사위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보좌관 등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결과를 받아들이라고 조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기자회견에서 선거조작 등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면서 패배 인정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트위터 글로 승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날 오전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그(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는 선거가 조작됐기 때문에 이겼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또다시 선거조작 가능성도 언급했다.
주요기사
하지만 해당 트윗을 두고 미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패배를 인정한 것이라는 취지로 해석했다.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했다는 식의 표현을 쓴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그러자 트럼프 대통령은 “부정선거. 우리가 이길 것”이라고 트윗을 다시 올렸다. 또 “그(바이든 당성인)는 가짜뉴스의 눈으로 볼 때만 승리했다. 난 아무것도 인정하지 않는다. 우린 갈 길이 멀다. 이건 조작된 선거였다”고 강조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선거조작’ 주장해온 트럼프, 이번엔 “내가 이겼다!”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선거조작’ 주장해온 트럼프, 이번엔 “내가 이겼다!” - 동아일보 )
https://ift.tt/36IHNiJ
세계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선거조작’ 주장해온 트럼프, 이번엔 “내가 이겼다!”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